환불 여정 타임라인 ↓
9월 15일 : 환불 양식 제출
스쿠트항공 환불 방법 | 출국 직전 코로나 양성 판정
엊그제 코로나 양성 판정받고 스쿠트항공 환불 방법에 대해 찾아봤어요 1. 한국 지사에 전화 Telephone Number: +82220236466 English support opens 24 hours, Monday to Sunday. 2. 환불 양식 작성해서 제출 스쿠트항공
sophie2903.tistory.com
9월 29일 : 증빙서류 제출 이메일 수신 후 답변
스쿠트항공 환불 2 (10일 만에 답변메일) | 출국 직전 코로나 양성 판정
스쿠트항공 환불 방법에 대해 지난 게시글에서 알려드렸어요~ 환불 폼을 작성해서 제출하고 Live chat을 통해 문의를 했었죠! 스쿠트항공 환불 방법 ↓ 스쿠트항공 환불 방법 | 출국 직전 코로나
sophie2903.tistory.com
그로부터 한 달이나 지났지만
아무런 답장이 없었다
환불 처리가 진행되고 있는지
live chat을 통해 문의했다
"한 달 전 증빙서류 첨부해서 메일 보냈는데
답장이 아직도 안 왔어. 환불 진행 상황 알고 싶어"
"지연돼서 미안. 네 환불 건은 현재 마지막 진행 단계에 있고
1~2주 뒤 완료될 거야.
이메일 알림은 환불 진행 완료되면 이체 관련 사항이랑 갈 거야"
잉? 더 기다리라고?
그리고 저번에 답장할 때
결제했던 카드로 환불해달라고 얘기해놨는데;;
무슨 이체 관련 알림
다음 메일에서 환불 방식 물어보면 아오...
바우처 or 지불했던 카드로 환불
"그럼 환불이 5~6주나 걸린다고?!
1~2주 뒤에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야
아님 환불 확정 이메일을 말하는 거야?"
"맞아, 우리가 9월 29일 날 증빙서류를 받았어.
네 환불 요청에 관한 업데이트 메일을 받을 거야."
오호라 내가 답변한 메일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군!
"그럼 다음 답변 받고 나서
며칠 더 걸린다는 말이지?"
"안타깝게도 그래. 근데 걱정할 거 없어.
이 대화 끝나고 assigned team이 알 수 있게
그들한테 follow up 할게"
"그럼 내 계좌에 환불되려면
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?"
"안타깝게도, assigned team이 처리하고 있어서
time frame은 알려줄 수 없어.
내가 지금 바로 follow up 할 테니 안심해도 돼"
"알았어. 오래 걸리지 않길 바라.
좋은 하루 보내~~"
"이해해 줘서 고마워.
다른 질문사항 있어?"
"아니"
"다른 질문 없으면 채팅 종료할 거고
follow up 할 거야"
말이 '아'다르고 '어'다르다고
맨날 상담 매뉴얼 문장만 반복하는 게 아니라
대략 진행 상황 알려주고
assigned team에 follow up 반드시 할 거라고
걱정하지 말라는 상담원 Janno
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
저런 상담원들이 많았으면 좋겠다
스쿠트항공에도 환불 관련 문의를 여러 번 해봤지만
어떤 상담원은 "그냥 기다려라"봇...
어떤 상담원은 빨리 끝내려는지 "더 이상 질문 없니"봇...
어쨌든 이제 1~2주 기다리면 된다
다음 이메일 오면 공유할게요~

+ 업데이트
다음 이야기 ↓
스쿠트항공 환불 4(환불 메일) | 출국 직전 코로나 양성 판정
환불 여정 타임라인 ↓ 9월 15일 : 환불 양식 제출 스쿠트항공 환불 방법 | 출국 직전 코로나 양성 판정 엊그제 코로나 양성 판정받고 스쿠트항공 환불 방법에 대해 찾아봤어요 1. 한국 지사에 전
sophie2903.tistory.com
댓글